일일 방문자수60
카트리지히터최종 수정 일자 : 2020-10-21 11:57:54
높은 습도 장기간 보관 후 사용전 건조는 불필요 상식을 벗어나 초절연 성능의 카트리지 히터 HLP-1000
ㅇ카트리지 히터 HLP-1000 특징
-고절연성 : 세계최고수준
-고전력 밀도 30W/cm2
-고온도 히터 표면온도 400℃
ㅇ HLP의 최대의 특징은 내부에 있다.
HLP의 특징은 독특한 발열코일 구성에 있다. 엄선된 세라믹 코아에 감긴 발열코일을 히터 파이프 내벽에 근접 배치하여 열 전달과 고열절연 저항 특성을 갖는 고순도 Mgo를 유압팔방향 압축기(유압 300t)를 이용하여 내부의 조직구조가 완전한 압축상태로 전열선에서 발생되는 열이 효율 좋게 외부에 전도되어 내부조직과 표면 온도차가 미세한 구조한 되어있다.
ㅇ용어설명
*전원 연결
-용접에 의한 완벽한 접속
*절연 스리브
-절연 스리브는 연속 250℃의 온도까지 견디는 재료
*세라믹 절연물
-히터의 단말부의 전기적인 안전거리(절연거리)를 확실하게 고정
*발열 코일
-전열선은 최고품의 니켈 1종을 사용하며 시즈내벽에 근접배치되어 전열선의 온도를 고조적으로 낮게 설계되어 장수명을 가능하게 제작
*전원연결단자
-순 니켈 재질
*메탈 시즈
-표준 HLP는 내열 스텐레스강을 사용하며 인코로이 800등의 초내열 합금 SUS316 등의 액체 가열용 스텐레스강이 선택적으로 사용된다.
*파우더(MgO분말)
-최고의 열 전달과 고온 전열 특성의 우수한 고순도 산화마그네샤이며, 열선의 발생되는 열을 외측의 금속관으로 열을 전달한다.
*세라믹 코아
-가혹한 사용 조건에도 견딜 수 있게 특히 고온 전열 특성의 제품을 사용
*엔드디스크 마게
-시즈와 완전 용접하여 완전 밀폐되어 있다.
ㅇ히터와 피가열물(금속브록)과의 밀착도
카트리지 히터의 수명은 히터와 피가열물(금속브록)과의 밀착도에 의하여 크게 좌우된다. 특히 고전력밀도의 경우 공치는 상승온도와 온도 제어 응답속도가 늦어지는 원인이 되고 있어 주의할 사항이다. 따라서 고전력밀도를 크게 할수록 또는 가열온도가 높을수록 홀가공의 정밀도응 요한다. 또한 홀가공원칙에 있어 리마가 공을 하면 좋으나 피가열물의 온도가 300℃ 이하이고 전력밀도가 20W/cm2 이하이면 드릴가공으로도 충분하다. 단, 홀내면의 가공유나 구리스는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 이것은 히터발열 시 유지가 연소탄화하여 국부적인 이상과열과 열전도 저하원인이 되어 히터 수명을 극단적으로 줄어들게 한다.
ㅇ히터의 외경과 금형가열 가공 공법
히터의 외경가공은 JIS H7 준하여 -0.02~에0.08mm의 공차범위로 제작되고 있으며 따라서 히터의 최소 경공치(-0.08mm)와 최대 경공차§12mm의 경우 -0.0018)에서 0.098mm가 더해지는 치수를 참고하여 전력밀도를 설계하여 주세요.
ㅇ온도센서
온도센서는 히터의 과기열을 방지복적에서 될 수 있는 한 히터에 근접한 위치에 설치할 것을 권한다. 일반적으로 히터와 온도센서의 거리는 10mm전후가 적당하다.
※주의
-고전력밀도의 히터를 on/off 싸이클타임이 짧은 온도제어는 히터의 수명에 악영향을 준다.
-수명연장을 위하여 SCR콘트롤 방법이 아주 좋다.
ㅇ카트리지히터( HLP)응용 예
카트리지 히터의 주된 용도는 일반적으로 금속 부록의 가열이 원칙이다. 판후렌지 등 레지푸신을 취부함으로 온수기 등의 열을 발생하는 열원으로 이용되며, 또한 방열판을 부착하여 공기가열에 사용할 수 있다.
ㅇ공차 차트
이 그래프의 사용법
1.피가열물의 열량계산식에서 필요 전력량을 산출한다.
2.히터의 필요본수를 산출하고 1본당W수를 결정한다.
3.히터의 전력밀도를 계산한다.
4.히터의 외경과 길이를 결정한다.
5.계산상 극단의 전력밀도가 나왔을 경우는
- 히터를 피가열물에 완전히 밀착시키고
- 히터외경을 크게하고
- W밀도(정격와트수)를 내린다.
이상 3가지 점을 고려하여 설계를 진행하여 히터의 내구성을 길게 할 수 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