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070-4111-0155일일 방문자수 1344

ENG
뒤로전체카테고리

시흥 기업거래 장터

검색

청송전기(주)

배전반 및 전기 자동제어반 제조업031-434-8027

공유하기

D.C Motor최종 수정 일자 : 2018-11-22 14:18:31

 

고정자로 영구자석을 사용하고 회전자(전기자)로 코일을 사용하여 구성한 것으로 전기자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을 전환함으로써 자력의 반발, 흡인력으로 회전력을 생성시키는 모터로 제어용으로 우수한 회전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기동토크, 전압변화에 대한 linear적인 회전특성, 추력 효율이 좋습니다.
 

DC 모터의 분류


1.분권전동기 (Shunt Motor) 
분권 전동기는 전기자 권선과 계자권선이 병렬로 접속되는 전동기로서 정속도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부하의 변동이 거의 없는 전동기입니다. 이 전동기는 정주파수를 요구하는 교류발전기 입력 및 정밀기계 구동용으로 적합합니다.

2.직권전동기 (Series Motor)
직권 전동기는 전기자권선과 계자권선이 직렬로 접속된 전동기로서 부하전류와 계자전류가 서로 같음으로 부하전류가 감소되면 계자전류도 감소되어 속도는 상승하는 변속도 특성의 전동기입니다. 이 직권 전동기는 정출력적인 특성의 전동기로서 중부하 운전에 적합하며 전기기관차등에 사용됩니다.

3.복권전동기 (Compound Motor)
복권 전동기는 분권 전동기와 직권전동기의 중간 특성을 내도록 분권 및 직권 양계자 권선을 가진 전동기로서 화동복권 전동기가 있습니다. 차동복권 전동기는 특수조건 외에는 잘사용하지않으며 화동복권 전동기는 현재 많이 이용되고있습니다. 화동복권 전동기는 부하변동에 따라 여자전류를 협조하여 중부하일 때는 속도가 약간 느리게, 경부하일 때는 약간 빠르게 자동적으로 조절됨으로 모든 산업기계 구동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4.타여자 전동기 (Separately Excited Motor)
타여자 전동기는 전기자 권선과 계자권선에 별도로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분권전동기와 복권전동기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전동기는 전압제어와 계자 전류제어를 별도 또는 동시에 행할 수 있으므로 광범위한 속도제어가 가능하며 산업용 공작기계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전동기는 전압제어와 계자제어를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으므로 정토오크 제어와 정출력 제어가 가능합니다.

 

DC 모터의 특징


높은 신뢰성
직류전동기의 생명인 전기회로에는 F종, 내열 절연재료를 사용하였고, 특수 에폭시로 전기자 및 계자 코일를 진공함침하여 내온성, 내유성, 내화학성, 내진성이 풍부하고 효과적인 통풍냉각 방식을 채용하여 신뢰성이 높으며 긴수명을 보장합니다.

제어 응답성능의 향상
고내열성 H종 절연재료 사용으로 전기자 직경을 작게 제작할 수 있어 GD2(관성능률)가 가감된 제품을 생산하게 됨에따라 보다 우수한 제어 응답성을 갖습니다.

정류성능의 향상
THYRISTOR 전원하에서도 양호한 정류효과를 얻을수 있도록 전기자 슬롯 및 보극을 이상적으로 설계하였으며, 급속한 가.감속,정.역운전 및 부하 급변 등의 사용조건에서도 안정된 과도정류 특성을 나타내어 가혹한 운전 조건에 적합하도록 제작합니다. 또한 정류자는 은입 동재질을 사용함과 아울러 오랜 경험과 연구개발로 확정된 브러쉬 재질은 습동(褶動) 특성과 내마모성이 좋으며 브러쉬 홀더는 수정압 스프링방식을 채택하여 브러쉬의 수명이 현저히 길어졌습니다.

보수 및 점검성
정류자측 브라켓은 관통풍형으로서 구조변형이 용이하며 브러쉬와 정류자의 점검창을 충분히 크게하여 보수와 점검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류자 점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정류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방적구조로 되어진 단자 박스의 취부 위치는 결선 및 점검작업이 편리하도록 정류자측에서 보아 우측면에 취부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 및 납기보장
자체기술진의 부단한 연구개발과 컴퓨터 시스템 등 의 최신기계 설비 및 선진기술의 도입으로 양산체제를 갖추고 신속한 납기와 저렴한 가격으로 수요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